검색 메뉴닫기
일반

'세상을 바꾸는 예술, 예술을 이끄는 후원'...문화예술후원인의 밤 개최

기사 정보
작성자 : 전성민 기자
작성일 : 2022-12-05 14:15

2022 문화예술후원인의밤–예술나무 10주년 시상식 수상자 단체사진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원회)가 문화예술 후원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예술위원회는 5일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한강 세빛섬에서 ‘2022 문화예술후원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예술 후원기업과 후원자, 수혜 예술단체 등 주요 관계자 180여 명이 참석했다.
 
예술위원회는 예술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문화예술후원을 활성화하고자 2012년부터 ‘예술나무운동’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예술나무 후원기업과 후원자 시상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독려하고 우수한 문화예술후원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연말 후원인 예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예술나무운동’ 출범 10주년을 맞이하여 예술나무운동이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며 후원을 통해 성장한 수혜 예술가와 예술단체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예술 분야 공익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후원을 유치한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예술나무 예술인상’을 신설하여 시상하는 등 행사의 의미와 내실을 강화했다.
 
‘예술나무 후원인상’ 역시 10주년을 맞이하여, 지속적으로 진정성 있는 후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후원자와 기업에 대해 감사를 표하기 위해 후원 공적 집계 기간(기존 1년)에 10년 부문을 추가하여 시상하였으며, 청년예술가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후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작품을 제작하여 전시하고 후원인상과 함께 수여했다.
 
‘예술나무 후원인상’은 전문심사를 거쳐 총 7개 부문에 5개 기업, 2개 단체와 6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대상 ㈜부산은행 △예술나무 순수기부 기업 부문 ㈜국민은행 광주전남혁신도시지점, ㈜애스텍31 △예술나무 순수기부 개인 부문 윤소영, 윤정자, 하윤진 △예나씨(예술나무씨앗) 부문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의 학생 예술동아리 CPP △예술나무 조건부기부 기업 부문 삼호개발주식회사, ㈜하나은행 △예술나무 조건부기부 개인 부문 이세웅, 장평순 △예술가 후원인 부문 박서보, CFC가 선정됐다.
 
‘예술나무 예술인상’ 또한 전문심사를 거쳐 총 3개 부문에 4개의 예술단체를 선정하였다. △정기후원(CMS) 우수단체 인천 미림극장 △크라우드펀딩(텀블벅-창작역량 강화) 사일런트메가폰 △크라우드펀딩(카카오같이가치-사회적가치 확산)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허지혜컴퍼니가 선정되어 수상소감 발표를 통해 참석자에게 감동을 전했다.
 
아울러 축하공연으로 장애·비장애 통합 전문 클래식 연주 단체인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를 초청하고, 수상 축하 꽃다발을 청각장애인 플로리스트와 준비하는 등 축하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장을 마련했다.
 
박종관 예술위원회 위원장은 “문화예술의 가치에 공감하고 예술나무를 통하여 아낌없는 후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아주경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 금지>

페이지 상단으로